입소상담

사랑을 심는 곳

미혼모부자에게 편견없는 세상,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세상, 모두 함께 행복한 세상!

입소상담

입소문의

  • 2011-06-06 18:32:43
  • 121.169.46.73

현재 임신한지 5-6개월쯤 된 19살 예비모입니다.
다음달쯤 입소할 자리가있나해서요..
정원이 몇명이죠?
예약도 해야하나요?
만약 입소한다면 입소할곳은 어디인지도 알고싶네요...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3]

열기 닫기

  • 2011-06-07
    안녕하세요. 애란원에서 운영하는 나너우리한가족센터 입니다.

    19살이시면 아직 학생이실 나이인데요.. 혹시 학교를 다니고 계신가요? 아니면 다니지 않고 계신가요? 다니고 계시거나 최근에 그만두셨을 경우에는 애란원에서 운영하는 나래대안학교를 통해 학교를 그만두지 않고도 원래 다니던 학교의 졸업장을 받으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학교를 그만두셨다고 하더라도 검정고시를 통해 고졸학력을 취득하시도록 지원해드리기도 합니다.

    임신 5~6개월이시면 아직은 많이 티가 나지 않지만 날씨가 더워지고 옷이 얇아지면서 곧 티가 나시겠네요.. 안전한 곳에서 지내고 계시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서둘러 입소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요즘 애란원에 입소 하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고 애란원에 대기자로 올리신 분들이 많아서 언제 자리가 날 수 있을지는 확답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보통의 경우 입소 하시고 싶으신 달 한 달 전 쯤 연락 주셔서 대기자로 올려놓으셨다가 입소 하시기 일주일 정도 전에 다시한번 저희쪽에 연락을 주십니다.

    자리가 날 수 있다면 애란원에 들어오실 수 있지만 자리가 없으면 급하신 분들은 다른 시설에라도 들어가실 수 있도록 찾아드리고 그렇지 않고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좀 더 대기자로 기다리시기도 합니다.

    애란원은 정원이 엄마와 아기를 합하여 40명입니다. 이때문에 어른의 숫자가 많지는 않아도 아기가 있거나 곧 태어날 아기들잉 많이 있다면 두 세달 까지도 자리가 나지 않기도 합니다.

    애란원은 서울 서대문구 대신동에 있고요,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글을 남겨주시거나 전화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저희 센터 02-363-4750으로 전화 주시거나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전화를 드려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주실 때엔 반드시 비공개로 글을 올려주세요!
  • 2011-06-10
    학교는 아직다니구있어요..

    경기도에있는 미혼모시설이 어디있나요..?

    만약 제가 대안학교로 들어가려고 서류를 준비하게된다면 생활기록부에 오점이 남지않나요?

    그리고 혼인관계증명서? 그거 저도 필요한가요...?
  • 2011-06-11
    안녕하세요^^

    경기도에는 약 7개의 시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시설이 대안학교를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안학교 운영하는 곳에 입소를 하셔야 대안학교를 다닐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생활기록부에 적히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저희 센터로 전화 주세요.

    어느 시설이든 미혼모 시설을 입소 하실경우 혼인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등 필요서류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 애란원의 경우 기본증명서 등 총 4장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대안학교에 대한 절차는 입소 하고자 하는 시설과 의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화 주시면 경기도에 대안학교 운영하는 시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