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상담

사랑을 심는 곳

미혼모부자에게 편견없는 세상,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세상, 모두 함께 행복한 세상!

입소상담

안녕하세요..^^

  • 2009-03-24 22:03:07
  • 113.10.43.218

안녕하세요, 안단테님.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여러 가지로 힘드실텐데, 긍정적으로 상황을 헤쳐나가려 하는 의지가 참 대단하게 여겨집니다.
아기를 사랑하는 마음도, 지금 처한 상황에서 앞으로 나아가려는 마음도 너무나 성숙하신 것 같아 어려운 상황이실텐데도 한편 믿음이 가네요..

안단테님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답변 드리자면, 우선 애란원은 입소하신 후 본인 상황에 따라 상담자와 의논하에 시간제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것은 가능하고요. 또한 임부상태로 밖에서 아르바이트가 불가능한 분 중 아르바이트가 꼭 필요한 분들은 애란원 원내의 직업체험프로그램으로 아르바이트를 하실 수 있도록 기회를 드리기도 합니다.
물론 의료상담과 산전진료를 통해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것이 의료적으로 문제가 없고 안전하다고 판단될 때 허가해드릴 수 있는 부분이고요. (입소시 저희 간호선생님과 의료상담도 받으시고 산전검진을 가보고 판단가능합니다)

하지만 만일 아기 출산 후의 응급의료비 등을 걱정하시는 거라면, 입소 후 출산하시는 분에게는 해산보호비가 지급되는데 이것을 그러한 용도로 사용하시도록 지급해드리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입소기간에 대해서라면 저희는 임신 몇 개월이 되어야 입소가능하다는 규정 같은 것은 없습니다. 다만 아기의 안전한 보호라는 측면에서, 양육모의 경우 보통 출산 후 아기 백일까지 계시는 것으로 기준을 두고 있는데 이는 백일이 지나고 움직임이 커지는 아기는 저희 시설에서 적절한 보호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밖에 아기백일 이후의 퇴소에 대해서는 무조건적인 퇴소를 지향하는 게 아니고, 상황에 따라 양육모가 갈 수 있는 그룹홈으로 연계되기도 하고 안전한 퇴소를 하실 수 있는 상황이 확인되면서 퇴소절차가 이루어진답니다.

여기까지 궁금하신 점들의 답변이 충분히 되었는지요?
안단테님. 지금 경제적으로 힘드시고 거처도 앞으로 어려우신 상황인 것 같아서 안타깝네요..하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임신 초기에 더욱 몸조심을 하셔야 하니 섣불리 무리한 일이나 아르바이트를 택하지는 마시고 산전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나 차후의 입소문의는 애란원 02)393-4725로 전화주시고요.

안단테님은 분명 마음먹으신 것처럼 아기와 함께 밝은 앞날을 꾸려가실수 있으리라고 믿고 응원하겠습니다.
힘내시고, 늘 몸조심하시고...필요할 때 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일
1 안녕하세요..^^ 2009-03-24
2 reply 안녕하세요..^^ 2009-03-24